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에어서울
- 스테이크동
- 산토리 맥주 서버
- 염박사 갈비탕
- 펭식당
- 삼백돈
- 자에포
- 계산역
- 기린
- 에비스 바
- 텐동텐야
- 맥주공장
- 커세어 보이드 프로
- JAEPO
- 삼백돈돈카츠
- 맥주 거품기
- 맥주
- 산토리
- 동리단길
- 키즈나스시
- 염박사 정육식당
- 일본 오락실
- 2017 티스토리 결산
- 가이힌마쿠하리
- 카미야
- 텐동
- 엑세스특급
- 블랙 팬서
- 투회의
- 오사카
- Today
- Total
Intersection sound
2012.7.1 경전철을 타기 위한 6시간의 여행 본문
본 글은 2012년에 작성된 것으로, 블로그 이동과 관련하여 원본 글을 옮겼음을 알립니다.
또한 현재 쓰는 글과 표현방식이 다를 수 있습니다.
2012.7.1
의정부 경전철이 정식으로 개통했다.
어제도 수인선이 개통했지만 인천이야 언제든지 갈 수 있으므로 나중으로 미뤘다.
안그래도 최근에 오늘밖에 시간이 안되는데 차라리 이번에 시간내서 의정부에 가서 경전철이란 것을 타보기로 했다.
계획은 12시에 송내역에서 출발해서 1시40분 쯤 의정부에 도착한 후 개통식에 참가하려고 했다.
근데 1시에 기상해서 EpicFail
설상가상으로 2시에 송내역에서 출발했다.
다행히 자리가 남아있어서 편하게 갔다.
약 한시간 이십분 정도 간 후, 회룡역에서 내렸다.
LG CYON|LU2300|2012:07:01 15:43:27
회룡역 역사는 경전철과의 환승을 위해 역사를 공사중이였다.
LG CYON|LU2300|2012:07:01 15:43:49
노선색은 3호선과 비슷했다.
이리저리 둘러본 후 친구를 만나기 위해 경전철 쪽 역사로 나갔다.
LG CYON|LU2300|2012:07:01 15:47:46
깨끗함!
9호선과 3호선을 짬뽕한 것 같다.
여기서 친구를 만난 후 이리저리 사진을 찍었다.
LG CYON|LU2300|2012:07:01 15:51:13
내려서 찍은 의정부경전철 회룡역.
디자인이 참 공장같다.
LG CYON|LU2300|2012:07:01 15:50:06
그리고... 노선.
LG CYON|LU2300|2012:07:01 15:52:00
1호선 회룡역 쪽으로 카메라를 돌렸는데 자전거주차장이 보였다. 신기했다.
LG CYON|LU2300|2012:07:01 15:53:50
부천에도 이런 것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
LG CYON|LU2300|2012:07:01 15:48:41
그 뒤 역으로 들어가서 토큰을 뽑았다.
LG CYON|LU2300|2012:07:01 15:59:01
엄마.. 요게 1300원이래....
광주에서 보던 그 토큰이였음.
LG CYON|LU2300|2012:07:01 16:00:00
역에 붙여져 있던 역 정보.
LG CYON|LU2300|2012:07:01 16:03:24
회룡 스테이셔언
LG CYON|LU2300|2012:07:01 16:01:40
우리가 플렛폼에 도착하자마자 온 전철은 그냥 보내고 새 전철로 갈아탔다.
사람이 많았다.
사실 사람이 많은게 아니라 하도 좁아서 많아보이는 것 같았다.
회룡역은 4량 대응으로 만들어져 있어 경전철이 한쪽에 서 있었다.
LG CYON|LU2300|2012:07:01 16:07:39
내부는 생각보다 좁았다.
조금 과장해서 버스보다도 좁았음.
LG CYON|LU2300|2012:07:01 16:08:01
차내 노선도
LG CYON|LU2300|2012:07:01 16:08:24
접사!
그러고보니 서울메트로 차량에는 의정부경전철이 5호선마냥 보라색으로 표시되어 있던데 그거 언제 다 수정하려나.
탑승하고 나니 기존 전차와는 다른 느낌이였다.
우선 고무차륜을 쓰고 있어서 가속과 감속이 빠르고, 그 덕분에 회전도 잘 되는 것 같다.
표정속도도 생각보다 빠른 편이다. 보니까 평균 35km/h 정도랜다.
진동에는 별 불만은 없지만 커브구간이 많아 자주 양옆으로 흔들리기 때문에 조심해야 할 듯.
그리고 가장 인상적인 것은 출입문 개폐속도가 상당히 빨랐다는 점이다.
기존 전철은 치이이이익~ 출입문 열립니다. 출입문 닫습니다. 치이이이이익~ 이랬다면
의정부 경전철은 치익- 출입문열립니다 출입문닫습니다 칙- 이 느낌?
외지인 입장으로서는 1300원이면 값어치는 하는 것 같지만
문제는 환승할인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점이였다. 환승요금을 해결해야 더 나아질 것 같은데 말이다.
대안이 필요해 보인다.
(2015년 추가 : 2014년 12월 6일부터 의정부 경전철은 수도권 통합 환승할인에 편입되었습니다.)
어찌됐든, 우리는 중앙역까지 가서 내렸다.
LG CYON|LU2300|2012:07:01 16:16:10
토큰식이라 그냥 나갈 때 넣음ㅋ 우왕ㅋ굳ㅋ
중앙역에서 내린 뒤 뭐했냐고?
그냥 오락실 갔지 뭐.
스타게임장과 게임시티, 그리고 노리존을 갔는데
게임시티에서 상당히 언벨런스한 펌프를 발견했다.
LG CYON|LU2300|2012:07:01 16:48:29
FX기체인데 돌아가는건 엑스트라임..
뭐, 친구의 소개로 이리저리 의정부 오락실들을 둘러본 뒤 배고파서 돈코츠 아는 데 있다고 거기로 데려갔다.
돈부리를 먹으려고 했으나 갑자기 라멘이 끌려서 돈코츠라멘을 시킴.
처음 먹어보는데 맛있었다. 사진은 생각 안나서 안찍었음ㅋ
다 먹고 헤어진 후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의정부역으로 갔다.
의정부역이 새로 민자역사가 만들어졌다는데 어떻게 됐지? 하는 생각으로 가봤다.
LG CYON|LU2300|2012:07:01 18:00:49
으메;
크기가 정말 크다.
부천역이랑 상대도 안되네.
가자마다 서메 의정부착발 인천행 열차가 와서 타고 바로 자리 앉았는데 10분이 지나도 출발을 안한다.
그 사이 인천행이 하나 지나갔다.
다시 또 인천행 오고 내가 탄 차는 안가니 사람들이 우르르 내려서 갈아탔다.
난 상황파악 안되다가 어..어..? 하고 사람들 움직이니 겨우 따라가서 마지막 남은 한자리를 차지했다.
그렇게 계속 송내역까지 갔음
중간에 핸드폰 배터리가 다 떨어져서 걍 잤다.
처음 타는 경전철은 새로운 느낌이였다.
내년에 용인에도 또 개통(....예정) 한다는데 그때도 시간 되면 가봐야겠다.
근데 솔직히 내가 왜 갔는지 나도 이해가 안됨 왕복만 해도 3시간이 넘네
그러니까 빨리 부천에 7호선좀 개통해라. 4개월 남았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