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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철 건설에 따른 역 추가 요구, 그에 대처하는 방법. 본문
0. 서론
대한제국 광무 2년 인천과 노량진을 연결하는 경인선이 부설되며 한반도 땅에 철도의 역사가 시작되었다. 약 110년에 이르는 역사 속에서 한반도에는 경인선에 이어 경부선, 경의선, 경원선, 호남선 등 사통팔달로 무성한 가지처럼 뻗어나갔다. 당시, 철도의 발전은 곧 근대 산업의 발전이요 새로운 지식의 보고였다. 또한 교통로의 변화는 도시 발전에도 영향을 주었다. 경부선은 여러가지 이유로 전통적인 대도시였던 충청도 지역 충주, 청주, 공주와 경상도 지역 경주, 상주 등을 거치지 않았고 그 결과 현재와 비교하면 몰락했다고 할 수준으로 지위가 하락하는 결과를 낳게 되었다. 이러한 사례는 사람들에게 철도 교통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였고, 현재까지도 그 인식은 변하지 않고 이어지게 되었다.
1. 철도와 핌피의 관계
전 세계의 역사를 봐도 문명이나 문화의 발전은 교통에서 시작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 나와 다른 세상에서 사는 사람과의 만남, 다른 문명과의 만남은 서로를 이어주는 교통에서 시작하기 때문이다. 즉 교통은 문명과 기술의 연결선이며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한 산업 헉명 당시 문명의 연결선은 철도가 담당했기에 이 시기 철도의 중요성은 상당히 크다.
그 때문에 사람들은 국가에 철도를 요구하였고, 역을 요구하였다. 철도는 다른 지방과의 연결선이요, 역은 다른 지방과 모든 것을 교환하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사람들의 생각은 모두 같았으리라. 모두가 자신이 사는 곳에 철도와 역을 요구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핌피의 시작이다. 서로 간의 갈등은 원만하게 해결되는 경우도 있으나, 대다수는 선전, 비방 그를 넘어 폭력까지 오가는 상황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만큼 사람들은 철도와 역이란 요소가 자신들에게 도움이 되고 '이익'이 된다는 점을 인식하였다.
2. 대처방안
아래의 예시를 보면 이 지역은 수요는 1개의 역이면 충분하다고 가정하고 역을 1개를 세울 것으로 하고 있다.
아래와 같은 지역은 역을 3개를 요구하고 있는데 역을 하나로 줄이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할까?
간단하다. 역을 길게 만들면 된다.
역을 길~게~ 만들면 이 지역에 있는 사람들은 어디에 살든 철길쪽으로만 가면 승강장에 도달할 수 있다. 모두가 행복해지는 구상이다.
(추가)
7호선 청담역과 같다고 하지만 이건 다르다. 왜냐하면 청담역은 플랫폼의 길이가 한정되어 있지만 이 방법은 플랫폼이 철길을 따라 나있다.
사람들은 언제든지 철길쪽으로 오면 오는 열차를 잡아서 타면 되는 것이다.
타는 방법에 대해 더 이상 자세한 사항은 생략한다.
3. 마치며
나는 이런 놀라운 생각을 화장실에서 2분동안 고심하면ㅅㅓ 발견해냈다.
또 다른 이론은 포탈건을 이용하여 집에서 역까지 바로 이동하는 시스템인데 이 이론에는 과학적 지식이 많이 필요하기에 자세한 사항은 나중에 넘기겠다.
이만 총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