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section sound

[2013 여름 내일로 전국여행] 4일차 / 부산 본문

여행/Korea[13.07.14~13.07.20]

[2013 여름 내일로 전국여행] 4일차 / 부산

Intersection 2015. 1. 11. 03:30

이 글은 2013년에 여행했던 글을 2014년에 기억을 더듬어 작성하고 2015년에 현재 블로그로 옮겨진 글입니다.

4일차 일정은 울산 갔던 친구와 합류하고 부산박물관을 돌아본 뒤 자갈치시장 및 남포쪽으로 갑니다.

아침에 찜질방에서 일어나서 문전역에서 전포역으로 갔습니다.

1정거장 거리에요. 근데 왜 가냐면 부산 2호선을 타보고 싶었어요.

LG Electronics|LG-F180L|1/24sec|F/2.4|0.00 EV|3.8mm|ISO-400|Internal error (unknown value 65280)|2013:07:17 10:31:13

부산지하철의 역 표지판은 서울과 다릅니다. 저는 서울메트로 표지판이 제일 마음에 들고 그다음이 부산.

전포역에서 내려서 근처에 있는 북컬쳐로 갑니다. 홍대의 북새통문고같은 분위기를 줍니다.

LG Electronics|LG-F180L

가서 뙇

잠깐 친구 기다리러 여기서 시간을 떼우고 친구를 만나고 서면 삼보로 가서 게임이나 했습니다.

LG Electronics|LG-F180L|1/40sec|F/2.4|0.00 EV|3.8mm|ISO-100|Internal error (unknown value 11264)|2013:07:17 15:00:07

게임하고 난 뒤 근처에 있는 닭갈비 집에서 먹었습니다.

...닭갈비였나?

그 뒤에는 경성대 쪽에 위치한 부산 모펀에 가서 잠깐 게임했지요. 어찌보니 오락실 가려고 여행하는 듯 하네요.

사진은 없고 눈으로만 보고 왔습니다.

그 뒤 부산박물관으로 고고.

지도상으로 보면 가까운 줄 알았는데 꽤 오래 걸리더라구요.. 걸어가지 마세요. 차라리 버스가 나음..

왜 괜히 천원 아끼자고 걸어갔는지.

LG Electronics|LG-F180L|1/120sec|F/2.4|0.00 EV|3.8mm|ISO-200|Flash did not fire|2013:07:17 16:06:19

그리고 도착한 부산박물관.

미리 와있던 울산친구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버버

대충 둘러보고 서면에 가서 지인들과 합류. 서면 삼보 뒤에 있는 돼지국밥집인가..

뭔지 기억이 안나네요. 리듬게이머 사이에선 서면급식소라고 불리는 듯 합니다만 싸고 맛있었습니다.

LG Electronics|LG-F180L|1/24sec|F/2.4|0.00 EV|3.8mm|ISO-400|Flash did not fire|2013:07:17 18:51:44

LG Electronics|LG-F180L|1/20sec|F/2.4|0.00 EV|3.8mm|ISO-700|Flash did not fire|2013:07:17 19:13:01

좋아라 하는 동지

배도 불렀겠다, 지하철을 타고 남포동으로 내려갑니다.

LG Electronics|LG-F180L|1/6sec|F/2.4|0.00 EV|3.8mm|ISO-1600|Flash did not fire|2013:07:17 20:04:08

광안대교. 부산의 저녁입니다.

LG Electronics|LG-F180L|1/7sec|F/2.4|0.00 EV|3.8mm|ISO-1600|Flash did not fire|2013:07:17 20:18:32

자갈치시장에 도착한 건 오후 8시 경.

안쪽으로 가진 않고 분위기만 보고 왔어요. 전 해산물을 싫어해서..

LG Electronics|LG-F180L|1/10sec|F/2.4|0.00 EV|3.8mm|ISO-1600|Flash fired|2013:07:17 20:23:32

그리고 사진 하나 찰칵.

언젠가 부산에 가서 다시 모이게 되면 이 사진을 보면서 옛날 일이나 한번 기억해 봐야지요.

그 뒤엔 헌책방 골목을 가느냐 용두산 공원을 가느냐 하다가 용두산으로 가기로 결정.

사실 생각해보면 해운대도 못가고 부산 서쪽으론 가지도 못했는데 이건 다음 부산여행때 가봐야지요.

용두산에 올라가고 여름 밤바람을 쐬며 마지막 부산 야경을 보고 친구들과 헤어진 뒤 대구로 가는 새마을호를 타러 떠났습니다.

LG Electronics|LG-F180L|1/12sec|F/2.4|0.00 EV|3.8mm|ISO-1600|Flash did not fire|2013:07:17 21:34:53

처음 가보는 부산역은 여기가 서울역이던가 싶을 정도로 컸습니다.

LG Electronics|LG-F180L|1/24sec|F/2.4|0.00 EV|3.8mm|ISO-500|Flash did not fire|2013:07:17 21:42:34

새마을호 기다리던 중 때마침 부산역에서 철도 기록 전시회인가? 아무튼 뭔 전시회가 있더군요. 시간 때울 겸 돌아다녔습니다.

LG Electronics|LG-F180L|1/17sec|F/2.4|0.00 EV|3.8mm|ISO-900|Flash did not fire|2013:07:17 21:46:23

이게 옛날 노선도 및 표네요.

4호선까지 개통되고 빨간 1호선이 있던 시절이니 90년대 초반인가요?

저 마그네틱 승차권은 어렸을 때 쓴 기억이 납니다.

정작 전 지하철을 자주 이용하게 된 시기는 고1때입니다. 고1 전까지는 어디론가 나갈 일도 없었고 대부분 친구들과 집 근처 피시방에 가거나 하면서 놀았었으니..

대구로 가는 새마을호를 타고 미리 예약한 역 근처 모텔에서 숙박합니다.

원래 1박에 4만원인데 내일로 할인으로 3만원에 해주시네요.

LG Electronics|LG-F180L

이번 여행에서 처음으로 모텔에서 자는데 되게 좋네요.

푹신푹신한 침대에 누워 푹 잠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