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기린
- 스테이크동
- 삼백돈
- 일본 오락실
- 펭식당
- JAEPO
- 맥주 거품기
- 2017 티스토리 결산
- 카미야
- 염박사 정육식당
- 계산역
- 맥주공장
- 맥주
- 텐동텐야
- 산토리 맥주 서버
- 키즈나스시
- 동리단길
- 커세어 보이드 프로
- 가이힌마쿠하리
- 삼백돈돈카츠
- 엑세스특급
- 텐동
- 에비스 바
- 투회의
- 에어서울
- 오사카
- 산토리
- 자에포
- 블랙 팬서
- 염박사 갈비탕
- Today
- Total
Intersection sound
2014 철도교통안전관리자 시험 보고 왔습니다. 본문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고 교통안전공단에서 관리하는 자격증인 교통안전관리자.
각각 도로, 철도, 항공, 항만, 삭도의 5개의 분야로 나누어집니다.
근데 철도 외에는 관심 없는 자격증임ㅋ
철도교통은 코레일 등 철도 공기업 입사 시 가산점을 준다나 뭐라나. 과 선배가 이건 이틀이면 딴다고 해서 '오 쉽겠네?' 하고 도전!
그래서 2주일동안 시험공부 했습니다.
2주일 공부라고 해봤자 하루에 1~2시간만 공부해서 별 효율은 없더군요. 겨우 책 한 바퀴 돌리고 문제 체크하고 시험보러 갔습니다.
저는 경기지역이라 원래대로라면 경기지역에 있는 시험장에서 시험을 보는 것이 맞겠지만 경기,인천 지역 시험장이 수원 딱 한 곳에 있어서 서울에 있는 동국대학교로 시험 보러 갑니다.
아침 5시 40분에 기상하고 씻고 7시에 전철 타고 출발. 아직 잠이 덜 깨서 피곤했어요.
사실 이 시점까지도 문제 체크 안해서 계속 문제 풀고 있었다는 건 함정..
서울역에서 갈아타 충무로역에서 내리니 책을 끼고 가는 사람들이 몇 있어 그 사람들 따라가니 바로 동국대에 도착했습니다.
뭐.. 딱 보이는 만큼 철도교통의 시대.
시험은 각 과목당 30분씩 25문제로 이루어지고, 교통법규는 60분 50문제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시험 시간의 절반이 지나면 나갈 수 있음.
1교시는 교통법규 맞나? 난이도가 어려워서 풀면서 교통에 뻐큐를 날리고 싶었음 이래서 교통법규인가보다
2교시는 교통안전관리론과 철도공학. 쉬웠습니다. 15분만에 다 풀고 30분 되자마자 시험지 제출하고 나감.
3교시는 선택과목인 열차운전인데 1교시와 2교시 난이도의 중간정도. 아마 이게 제 운명을 가를 듯 합니다.
사실 공부를 별로 안해서 그런지 합격하면 좋은거고, 불합격하면 나중에 다시 하면 되는 그런 시험이라 그런지 준비부터 끝까지 마음 편하게 했습니다...
붙었으면 좋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