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section sound

7. 증기기관차 SL 히토요시 본문

여행/North_Kyushu[17.06.29~16.07.02]

7. 증기기관차 SL 히토요시

Intersection 2017. 7. 6. 20:47


3일차의 행선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쿠마모토까지 갔다가 SL 히토요시를 타고 히토요시로 이동.

쿠마모토로 다시 돌아오고 쿠마모토 시내 돌아본 뒤 다시 집으로 돌아가기.



오늘 날씨는 다행히 맑았습니다. 최근 한동안 비 내리고 구름 끼고 별로 좋지 않았는데...



하카타행 소닉 타고 갑시다.



역에 도착하니 다행히 미즈호가 있어서 쿠마모토까진 미즈호로 고.

하카타에서 쿠마모토까지 정차하는 역 없이 직통으로 가주니까 빠르게 갈 수 있어요.




이렇게 저는 3일동안 큐슈 신칸센의 츠바메 사쿠라 미즈호를 다 타보게 되었읍니다... 좋네요.



쿠마모토역에서 같이 히토요시로 가기로 한 후배와 만나고 잠시 시간이 남아 밖으로 나와 역 사진이나 찍습니다. 우체국 ATM도 있어 돈도 뽑아두고.


기다리면 전광판에 히토요시행 SL 히토요시가 들어옵니다.

토, 일, 공휴일 등 특정 날에 운행하는데 하루에 왕복 1편임. 일단 쿠마모토에서 출발하는 차는 9시 45분에 출발한다고 보면 돼요.



승강장. 이건 견인용 차량입니다. 실제론 사용하지 않음. 색깔도 깔맞춤했는지 이걸로도 운행 가능할 듯 함.



SL 히토요시의 객차. 3량 편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와 후미부에 보는대로 전망대가 있어서 경치를 구경할 수 있음. 



형식 8620

통칭 하치로쿠



증기기관차 차량. 1920년대 제조된 기관차인데 운행을 중지하고 박물관에 있다가 다시 복원시켜서 관광열차로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큐슈에 단 하나 있는 증기기관차라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음.



증기기관차답게 석탄을 연료로 해서 운행되며, 석탄을 집어넣으며 발차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객차 내부는 객실만 있는 건 아니고 꽤 다양하게 있는데, 이렇게 증기기관차 모형을 전시하는 곳도 있음.


객차 내부. 관광열차라 일반 객차와는 다르게 꾸며놓았고 먹고 마시면서 가라고 테이블도 있어요.



전두부. 기관차로 막혀있으나 양 옆의 창문으로 밖 풍경을 구경할 정도는 됩니다.



JR큐슈 코쿠라공장 헤이세이 21년 개조.



스팀 로코모티브 히토요시, 줄여서 SL 히토요시라 부르고 더 줄여서 8620형의 86을 따온 하치로쿠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슬슬 출발!

후미부에서 본 풍경. 연기가 철길 위를 지나갑니다.



올리는 게 늦었는데 이게 승차권임. 쿠마모토에서 히토요시까진 2640엔이며 전석 지정석입니다.

아마 지정석만 따로 구입도 가능할 지 모르겠는데 지정석을 따로 구입할 경우 800엔인가로 알고 있어요.


히토요시 여행의 가이드북과 같이 찍어봄.

두유노우마이테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