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section sound

블로그 재개장 및 향후 계획입니다. 본문

일상기록

블로그 재개장 및 향후 계획입니다.

Intersection 2014.09.03 20:54

기존 블로그(intersect.티스토리)는 네이버의 농간인지 저품질 블로그에 당첨되었습니다!


  1.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일본여행을 다녀오고 그 뒤부터 여행기 글을 쓰는데 네이버 검색에 검색이 되지 않는 문제를 발견.

  2. 또한 평균 700-800을 왔다갔다 거리는 방문자 수가 300대로 급감.

  3. 그래서 이런저런 방법을 찾아보다가 네이버 고객센터에 민원을 넣은 게 8월 24일입니다.

  4. 근데 정보성이 부족하다고 검색 반영 요청 거부 ㅎ..? 그 뒤로 하루에 1번씩은 메일 보낸 듯 합니다 다 씹혔지만.

  5. 블로그주소도 바꿔봤습니다. 그런데 반영되는건 그때 뿐 저품질인건 여전합니다. 괜히 시간 낭비한듯.

  6. 9월 1일 다시 답장이 옴. rss를 확인하라고 하고, 네이버에 검색하니 검색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으나 제목을 그대로 옮기고 검색해도 몇 페이지 뒤에 있어요.

그런데 최근 30개까지만 반영이 되고 그 이전 글은 올라가지 않는 상태입니다.
이쯤에서 꼬여도 단단히 꼬였다 생각합니다.

결국 오늘 블로그를 옮기기로 결심.
기존 블로그는 2011년에 만든 걸로 기억하는데(저번 달이 만든 지 3주년이였음) 실제로 한 건 한달 반 밖에 안되니까 그동안 쓴 글만 옮기거나 그대로 두면 되겠네요.
문제는 7월 중순부터 쓴 글이 약 130개는 될 거라는거..?
나머지는 모두 비공개처리해서 개인 창고 용도로 놔둘겁니다.

그런데 인터섹트 아이디로 되어 있는 저 주소는 참 아깝네요. 이 주소는 inters이긴 하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

아무튼 네이버때문에 이리저리 말썽입니다.
좋든 싫든 국내 포탈 검색의 90%을 차지하니 블로그를 하려는 입장에선 네이버 눈치나 봐야 하네요.
다음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주체니까 꽤나 빨리 업데이트 하던데요.

개인 잡소리나 주절거리는 블로그겠지만 언젠가 이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겠지요.



TistoryM에서 작성됨
0 Comments
댓글쓰기 폼